Andre Clouet
Un Jour de 1911 Brut Champagne Grand Cru 'Bouzy' N.V.
앙드레 클루에, 엉 주 드 1911 브뤼
France
Sparkling wine
Pinot Noir
앙드레 클루에(André Clouet)는 피노누아로 유명한 프랑스 부지(Bouzy)에 위치한 샴페인 하우스이다. 이 곳은 19세기 초에 설립되어 전통적인 방식으로 고급샴페인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앙드레 클루에는 포도의 신선한 포도향을 보존함과 동시 풍부한 향미를 만들기 위해 스테인리스에서 1차적으로 발효한 후 몇개월간 '리(lees)'와 함께 다시 숙성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리(lees)'는 발효가 진행되면서 바닥에 쌓이는 일종의 찌꺼기인데, 와인이 '리(lees)'와 접속하는 시간이 길어 질 수록 크리미, 너티, 짭짤한 맛이 발달된다.
* 참고로 'un Jour de 1911'는 '1911년 어느날'이라는 의미이다. 1911년은 샹파뉴 지역으로 타지역의 포도가 밀반입되는 거래를 차단하고, 밀반입된 포도 또한 전량 폐기한 해로 샹파뉴 지방에서는 굉장히 의미있는 해이다. 물론 이것을 마케팅에도 이용하여 릴리즈 될때 1911병만을 한정하여 출시하는 것으로 더욱 유명하다.
앙드레 클루에 엉 주 드 1911(Andre Clouet, un Jour de 1911 brut NV)은 전체적으로 잘 잡힌 균형감과 청량한 산미로 알려진 클래식한 샴페인이다. 100% 그랑 크뤼 부지에서 재배한 피노누아(Pinot Noir) 중 가장 뛰어난 작황의 것만 속아내어 만든 시그니쳐 샴페인으로 풀바디 스타일에 가깝다. 살구, 풋사과, 배 그리고 시트러스한 향이 주를 이루고 Brut인 만큼 단맛은 거의 없이 드라이하다. 테이스팅 노트는 전체적으로 향미와 일관적이며, 풋사과와 시트러스함이 특히 인상적이다. 적절한 산미와 함께 크리스피한 느낌은 상쾌할 만큼의 청량감을 선사한다. 개인적으로 기름진 음식보다 해산물, 회, 샐러드 등 가벼운 음식과 잘 페어링된다.
[기본정보]
Winery : Andre Clouet
Grapes : 100% Pinot Noir
Region : France / Champagne / Montagne de Reims / Champagne Grand Cru 'Bouzy'
Wine style : French Champagne
Alcohol content : 12%
Allergens : Contains sulfites
[가격]
현지가격은 $97.49 (13만원)정도로 거래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대형 마트 및 여러 와인샵을 통해 15만원 내외로 판매되고있다. 어렵지않게 구매할 수 있을만큼 물량은 많이 풀려있는 편이다. 가끔 이마트 와인장터 행사를 통해 9.9만원에 판매되기도 하니, 좋은 기회를 발견한다면 구매하기를 권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