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kebread Cellars Chardonnay 2019
United States
White wine
Chardonnay
첫 인상은 시트러스향과 함께 느껴지는 꿀, 오크, 바닐라향이다. 뒤이어 맛을 음미하면 잘 익은 사과, 복숭아의 향이 적절한 산미와 함께 느껴진다. 적절하다고 표현했지만 기분에 따라 산미가 약간 강조되는 느낌이 있다. 하지만 함께 느껴지는 역시 적절한 달달함(실제 달지는 않지만 단향이 느껴짐)이 있으며 전체적으로 향과 풍미가 아주 좋다. 아마도, 밸런스가 좋다는 의미는 이런 와인을 표현할때 쓰는 말인 것같다. 연어나 참치처럼 기름진 생선과 함께하면 더욱 어울릴 것 같다.
* Cakebread Cellars
1973년 나파벨리에 설립된 와이너리로 40여년이 지나는동안 외부 간섭없이 가족경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외부 간섭이 없다는 뜻은 일관되고 타협없는 품질을 고수하고 있다는 의미이며, 지금은 나파밸리에서 성공적인 와이너리 중 하나로 인정받고있다.
https://www.vivino.com/US-CA/en/cakebread-chardonnay-napa-valley/w/740?year=2019&price_id=24241318
[기본정보]
Winery : Cakebread
Grapes : 100% Chardonnay
Region : United States / California / North Coast / Napa County / Napa Valley
Wine style : Napa Valley Chardonnay
Alcohol content : 13.9%
Allergens : Contains sulfites
[가격]
미국 현지가는 $43.27(약 56,000원)이며, 국내 수입처는 신세계L&B로 국내 정가는 8만5천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