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유소(酒有所)/와인

[와인] 로버트 바일 리슬링 트로켄 2016 (Robert Weil Riesling Trocken 2016) 가격, 맛, 향, 후기

by joosool 2022. 6. 7.
반응형

Robert Weil Riesling Trocken 2016

로버트 바일 리슬링 트로켄 2016
Robert Weil Riesling Trocken

Germany

White wine

Riesling

 

'로버트바일 리슬링 트로켄'은 무색에 가까운 화이트 와인이다. 단맛이 거의 없고 매우 드라이하다. 시큼하다고 느껴질 만큼 산미가 있으며 시트러스, 레몬, 라임이 향미가 주를 이룬다. 피니쉬로 연하게 풋사과의 향이 여운으로 남는다. 

개인적으로는 달지않은 화이트와인을 좋아하는데, 달지 않음이 오히려 입맛을 돋구기도하고, 맵고 짠 한국 음식과 곁들였을때도 매우 깔끔한 느낌으로 조화를 이루기 때문이다. 필자는 '회'와 함께 곁들여 마셨으나, 우리나라의 기름지고 자극적인 여러 음식과 대체적으로 잘 어울릴 듯하다.   

* Riesling(리슬링) : 독일 라인 강(Rhine)을 원산지로 하는 청포도 종류이다.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와 더불어 3대 화이트 와인 품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징으로 산도가 높고 꽃, 풋사과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향을 갖고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오늘날 리슬링 품종은 세계 여러 곳에서 생산하고 있지만 여전히 독일의 생산량이 절대적으로 많다. 

 

[기본정보]

Winery : Robert Weil
Grapes : Riesling
Region : Germany / Rheingau
Wine style : German Riesling
Alcohol content : 12%
Allergens : Contains sulfites

 

[가격]

현지가격은 $19.99로 비교적 대중적인 와인이다. 국내 와인샵에서는 6~7만원 내외로 거래되고 있다. 행사를 통해 4만원 내 구매가 가능하다면 구매해 볼만 하다.  

 

https://www.vivino.com/US-CA/en/robert-weil-riesling-trocken/w/1137258?year=2016&price_id=23136032 

 

2016 Robert Weil Riesling Trocken

A White wine from Rheingau, Germany. This wine has 555 mentions of citrus notes (citrus, lemon, lime). See reviews and pricing for the 2016 vintage.

www.vivin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