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aine du Mazel, Cuvée Raoul 2016
France
Red wine
Blend
르마젤은 프랑스 남부 론(Rhône)지역의 Ardeche에 위치하고 있다. 르마젤에서 출시한 와인 중 Cuvée Raoul 2016은 지역에서 재배되는 그루나슈(Grenache)와 시라(Syrah)를 7대3으로 블랜딩한 와인이다. 주된 풍미는 블랙베리류로 알려져 있다. 네츄럴와인인만큼 양조시 이산화황을 사용하지 않는다.
'Cuvée Raoul 2016'은 깊고 진한 색과 복합적인 풍미가 돋보이는 와인이다. 블랙베리(체리)의 주된 풍미를 바탕으로 후추와 바닐라 그리고 담배와 같은 향신료가 어우러진다. 적당한 바디감과함께 탄닌감도 느껴지며, 피니쉬도 꽤 긴 편이다. 전체적으로 맛과 향의 조화가 돋보이는 훌륭한 와인이다.
* 네추럴 와인(Natural Wine)
네추럴 와인은 재배부터 양조되는 과정까지 식품 첨가물을 넣지 않고 제조되는 와인을 칭한다. 과거의 전통적인 방식으로 생산하는 방법이기에 대량생산이 불가능 하다.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 대신 병입된 이후에도 숙성과 발효가 일어나며, 이런한 작용은 강한 향과 신맛으로 나타난다.
[기본정보]
Winery : Domaine du Mazel
Grapes : Shiraz/Syrah, Grenache, Carignan
Region : France / Vin de Pays / Méditerranée / Ardèche
Allergens : Contains sulfites
[가격]
현지 가격은 €14(20,000원)정도로 확인되나, 국내에서는 10만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마트 와인장터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https://www.vivino.com/NL/en/le-mazel-cuvee-raoul/w/2789125?year=2016
2022.06.29 - [술이 들어간다/와인] - [와인] 르마젤 레레슈(Cuvée Les Léches 20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