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군북양조 증약 생막걸리 6%
충북 옥천의 대표적인 지역막걸리로 자리잡은 증약막거리는 약 30여년의 시간을 버텨온 역사깊은 막걸리다. 밀가루를 주 원료로 하는 밀막거리로 구수한 단맛으로 정평이 나있다. 막걸리 제조시 전통누룩을 함께 사용하여 걸죽하고 구수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알려졌다.
[맛과 향]
누르스름한 색을 띄고있으며 생막걸리로 탄산이 올라오는 소리가 정겹다. 기대했던 것 처럼 전체적으로 달콤하면서 구수하다. 목을 넘기면 달콤함과 함께 탄산의 청량감과 시큼함이 함께 느껴진다. 알콜향이 거의 없어 누구나 거부감없이 마실 수 있을 듯하다. 와인잔에 따라보면 컵의 표면에 걸죽한 자국이 보일정도로 진한 느낌이 있다.
[가격]
양조장에 들러 900ml기준으로 1,8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위 사진은 그보다 큰 사이즈(1.7l)로 3,000원에 구매하였다. 워낙 소규모 양조장이라 타지역에서 구하는 것이 쉽지않은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필자는 양조장을 직접 찾아갔으나, 근처의 충북 옥천농협이나 하나로마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고 한다. 양조장에 말통을 가져와 1말(약 18리터)을 구매할 경우 24,000원이다.
2022.12.24 - [술이 들어간다/전통주] - [막걸리] 여산 양조장 생막걸리 가격, 맛, 향, 후기
2022.10.07 - [술이 들어간다/전통주] - [막걸리] 율촌주조공 '율촌 막걸리' 가격, 맛, 향, 후기
반응형
댓글